연세대학교 학술정보원

링크메뉴

주메뉴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FAQ

선택조건으로 조회

제한검색조건

4

,1/1페이지

질문교외에서 전자자료 이용을 어떻게 하나요?
답변 교내에서는 별도의 로그인 없이 접속 가능하지만, 교외에서 접속할 경우 학술정보원 홈페이지에서 포털 계정으로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별도 프로그램이나 설정 없이 PC,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교외 접속 가능합니다. 
 
질문개인정보(연락처) 수정은 어디서 하나요?
답변 연세포탈 ID를 사용하는 이용자의 경우, 학생 신분은 학사 정보, 교직원은 행정정보시스템의 인사 정보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교직원의 경우 ERP 행정정보시스템에서 변경하시면 됩니다.
인사/급여 메뉴 아래 인사관리 페이지의 개인신상 탭에서 보여지는 메일주소와 휴대전화를 수정해주세요.

도서관 이용자로 로그인하시는 이용자는 My Library > My 정보 조회 > My 개인정보 페이지에서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library.yonsei.ac.kr/myprofile/profile
질문도서관 홈페이지 비밀번호는 어떻게 변경하나요?
답변 연세포탈 ID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시는 이용자는 연세 포탈에 접속하여 비밀번호를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연세포탈 서비스 바로가기: https://portal.yonsei.ac.kr/main/index.jsp


도서관 이용자로 별도 등록하여 이용하시는 분들은 로그인 하실 경우에는 My Library > My 정보 조회 > My 개인정보 페이지에서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library.yonsei.ac.kr/myprofile/password

원주산학협력단 직원, 연세의료원, 원주세브란스 기독병원 교직원 분들도 로그인 후 My Library > My 정보 조회 > My 개인정보 페이지에서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 해결 방법
  1. 별 다른 애러 메세지 없이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

    대부분의 로그인 관련 문제의 경우 쿠키 삭제를 통해 해결이 가능합니다.
    브라우저 환경별로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여 쿠키 삭제 후 브라우저를 재실행 하시고
    로그인 을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크롬
    https://support.google.com/accounts/answer/32050?co=GENIE.Platform%3DDesktop&hl=ko
     
    익스플로러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7442/windows-internet-explorer-delete-manage-cookies
     
    파이어폭스
    https://support.mozilla.org/ko/kb/delete-cookies-remove-info-websites-stored
     
    사파리
    https://support.apple.com/ko-kr/guide/safari/clear-your-browsing-history-sfri47acf5d6
     
    사파리(모바일)
    https://support.apple.com/ko-kr/HT201265

     
  2. "비정상적인 접근을 시도하여 이용이 불가합니다" 라는 오류 메시지가 뜰 경우.

    주로 네트워크 사용환경의 변화로 IP주소가 변경되었을 시에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테더링이나, 모바일 핫스팟(해외) 등을 통해 접속하신 경우 위의 메세지가 뜰 수 있습니다.

    IP주소가 변경되지 않는 환경에서 사용을 해보시거나 부득이한 경우라면 VPN 서비스를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젠메이트(ZenMate)
    핫스팟쉴드(Hotspot Shield)
    터널베어(Tunnel Bear)

    등과 같은 무료 VPN서비스 이용을 권장 드립니다.(사용량 제한 있음)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의 경우는 익스텐션 설치로 손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