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질문 교외에서 전자자료 이용을 어떻게 하나요?
답변
교내에서는 별도의 로그인 없이 접속 가능하지만, 교외에서 접속할 경우 학술정보원 홈페이지에서 포털 계정으로 로그인 후 이용 가능합니다.
별도 프로그램이나 설정 없이 PC,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교외 접속 가능합니다.
질문 개인정보(연락처) 수정은 어디서 하나요?
답변
연세포탈 ID를 사용하는 이용자의 경우, 학생 신분은 학사 정보, 교직원은 행정정보시스템의 인사 정보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교직원의 경우 ERP 행정정보시스템에서 변경하시면 됩니다.
인사/급여 메뉴 아래 인사관리 페이지의 개인신상 탭에서 보여지는 메일주소와 휴대전화를 수정해주세요.
도서관 이용자로 로그인하시는 이용자는 My Library > My 정보 조회 > My 개인정보 페이지에서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library.yonsei.ac.kr/myprofile/profile
질문 도서관 홈페이지 비밀번호는 어떻게 변경하나요?
답변
연세포탈 ID를 사용하여 로그인하시는 이용자는 연세 포탈에 접속하여 비밀번호를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연세포탈 서비스 바로가기: https://portal.yonsei.ac.kr/main/index.jsp
도서관 이용자로 별도 등록하여 이용하시는 분들은 로그인 하실 경우에는 My Library > My 정보 조회 > My 개인정보 페이지에서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https://library.yonsei.ac.kr/myprofile/password
원주산학협력단 직원, 연세의료원, 원주세브란스 기독병원 교직원 분들도 로그인 후 My Library > My 정보 조회 > My 개인정보 페이지에서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질문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이 안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답변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 해결 방법
별 다른 애러 메세지 없이 로그인이 안되는 경우
대부분의 로그인 관련 문제의 경우 쿠키 삭제 를 통해 해결이 가능합니다.
브라우저 환경별로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여 쿠키 삭제 후 브라우저를 재실행 하시고
로그인 을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
크롬
https://support.google.com/accounts/answer/32050?co=GENIE.Platform%3DDesktop&hl=ko
익스플로러
https://support.microsoft.com/ko-kr/help/17442/windows-internet-explorer-delete-manage-cookies
파이어폭스
https://support.mozilla.org/ko/kb/delete-cookies-remove-info-websites-stored
사파리
https://support.apple.com/ko-kr/guide/safari/clear-your-browsing-history-sfri47acf5d6
사파리(모바일)
https://support.apple.com/ko-kr/HT201265
"비정상적인 접근을 시도하여 이용이 불가합니다" 라는 오류 메시지가 뜰 경우.
주로 네트워크 사용환경의 변화로 IP주소가 변경되었을 시 에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테더링이나, 모바일 핫스팟(해외) 등을 통해 접속하신 경우 위의 메세지가 뜰 수 있습니다.
IP주소가 변경되지 않는 환경에서 사용을 해보시거나 부득이한 경우라면 VPN 서비스를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젠메이트(ZenMate)
핫스팟쉴드(Hotspot Shield)
터널베어(Tunnel Bear)
등과 같은 무료 VPN서비스 이용을 권장 드립니다.(사용량 제한 있음)
크롬이나 파이어폭스의 경우는 익스텐션 설치로 손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질문 신문은 어떻게 이용하나요?
답변
자료열람실 211 신문서가에서 국내 주요 일간지 및 해외 신문을 인쇄자료 형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동아일보, 조선일보, The New York Times, The Wall Street Journal, Financial Times 외 다양한 신문을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문 이용방법은 신촌캠퍼스 Research Guide 신문 이용안내 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http://yonsei.kr.libguides.com/c.php?g=623278&p=4342013
질문 신착자료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답변
신착도서는 원주학술정보원 홈페이지 하단부 컬렉션 > 신착자료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료열람실 401 신착서가에도 책이 제자리에 배가되기 전에 잠시동안 전시하고 있습니다.
질문 원문복사서비스를 PDF로 받아 볼 수는 없을까요?
답변
저작권법으로 인해 파일의 전송은 불가능합니다.
도착 메시지 받으신 후 중앙도서관 4층 자료열람실 401 안내데스크에서 수령하시기 바랍니다.
질문 원문복사 서비스는 비용지원이 가능한가요?
답변
국내외 원문복사서비스는 신청 건당 비용의 50%를 지원합니다.
1건 당 최대 30,000원까지 도서관 예산 범위 내에서 지원됩니다.
단, 비용을 연구비로 처리하거나 원주학술정보원을 통하지 않는 개인 신청자료는 제외됩니다.
질문 KERIS 협정기관의 택배비는 건당 발생하나요?
답변
KERIS 상호대차는 KERIS 소속 600여개의 기관을 통한 상호대차를 의미합니다.
각 기관의 도서 소장여부에 따라 비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신청하신 자료를 모두 소장하고 있는 기관이 있는 경우 택배비가 한 번 발생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각각 발생합니다.
질문 상호대차 도서는 반납 후 재대출이 가능한가요?
답변
상호대차 도서는 반납 후 즉시 재대출은 불가합니다.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