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학술정보원

링크메뉴

주메뉴

전체메뉴

전체메뉴

닫기


출입/ID카드

  • 연세인은 우리은행에서 발급받은 ID카드(다기능 스마트카드)로 도서관 출입 및 이용이 가능합니다.
  • ID카드를 분실하여 재발급 받는 기간 동안에는 도서관 출입증을 임시로 발급받아 출입할 수 있습니다.

ID카드/출입증

ID카드(다기능 스마트카드)

  • 발급 대상 : 신입생, 재학생, 교수/직원, 시간강사 등
  • 서비스 범위 : 도서관 출입 및 시설·자료 이용 등 모든 서비스

도서관 출입/대출증

  • 발급 대상 : 연구원, 회원제 서비스 신청자
  • 서비스 범위 : 도서관 출입, 도서대출, 자리배정, 전자정보 서비스

도서관 출입증

  • 발급 대상 : 동문 출입회원 신청자
  • 서비스 범위 : 도서관 출입, 자료열람, 자리배정

1일 출입증

  • 발급 대상 : 일반인 비회원 (당일이용)
  • 서비스 범위 : 도서관 출입, 자료열람

임시 출입증

  • 발급 대상 : ID카드 소지자 중 분실한 자, 학생증 발급 전 신입생
  • 서비스 범위 : 도서관 출입, 자료열람, 자리배정

연세구성원

신입생

  • ID카드(다기능 스마트카드) 이용
  • ID카드 발급이 늦어질 경우 임시출입증을 발급받아 도서관 이용(3월과 9월에 한함)
  • 발급장소 : 1층 안내데스크
  • 발급방법 : 본인확인 후 바코드형태로 발급
    • 신분증 + 등록금 납입 영수증
    • 신분증 + 학사관리시스템 로그인 후 로그아웃
    • 소속대학(원) 확인서 (교환학생, 정경대학원 세계빈곤극복농촌개발리더십 전공학생에 한함)
  • 서비스범위
    • 자료열람, 자료복사, 자리배정
    • 자료대출은 신분증과 등록금영수증을 함께 제출해야 가능
    • 세미나실은 학생증이 있어야 이용가능
  • 학생증 발급 후 임시출입증은 즉시 찢어서 폐기
  • 임시출입증 미폐기로 인한 문제는 학생 본인의 책임

재학생

  • ID카드(다기능 스마트카드) 이용
  • 분실 등의 이유로 ID카드 재발급 신청기간 중에는 1층 안내데스크에서 임시출입증을 발부받아 사용 (자리배정 가능)

휴학생

교수/직원

  • ID카드(다기능 스마트카드) 이용

시간강사, 연구원(ID카드 소지자)

  • ID카드(다기능 스마트카드) 이용
  • 매학기 도서관 3층 안내데스크에서 등록 확인을 받은 후 이용

연구원(ID카드 미소지자)

  • 도서관 출입/대출증 이용
  • 해당 기관에서 학술정보원에 공문으로 요청하면 출입/대출증 발급
  • 발급시간 : 월~금 09:00~17:00 (11:30~ 13:30 제외)
  • 발급장소 : 3층 안내데스크
  • 준비물 : 신분증, 대출 신청서(도서관 3층 비치), 반명함판 사진 1매

원주의과대학/원주세브란스병원 직원

  • 도서관 이용신청서새창를 제출하면, 원주의학도서관에서 보내온 명단 확인 후 이용자 등록(약 1~2일 소요)
  • 발급시간 : 월~금 09:00~17:00 (11:30~ 13:30 제외)
  • 발급장소 : 3층 안내데스크
  • 준비물 : 원주의과대학/원주세브란스병원 신분증, 도서관 이용신청서새창, 반명함판 사진 1매

졸업생/동문

  • 졸업생은 동문 회원제 서비스 또는 동문 출입회원 등 별도로 도서관 이용신청을 하여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음
연락처

연락처

출입    FAQ바로가기

  • 전화번호 :
    033-760-2634
  • 이메일 :
    ywlaccess@yonsei.ac.kr이메일문의
  • 위치 :
    도서관 1층 안내데스크